• 공지사항
  • 공지사항
  • 제품문의
  • 장애신고접수
  • FAQ
  • 유지보수안내
  • 드라이버다운
  • 웹카달로그
고객센터

회사소개

 
성실과 정직한 기업 주식회사 컴트리
주식회사 컴트리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고민하며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과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C제조업체로서의 명성을 넘어서, 미래의 교육환경과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의 흐름을 이끄는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으로부터 신뢰 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제목
고용노동부 2018년 하반기 전산장비( 데스크톱 PC )7000여대 수주
파일첨부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컴트리

고용노동부 2018년 하반기 전산장비( 데스크톱 PC )7000여대 수주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인 ()컴트리는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고도성장 과정에서 소외되고 배제된 사람들을 지원하는 일을 최고의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

 

단순히 이윤추구의 목적이 아닌 사회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이다.

하지만 기업으로서 이윤추구와과 사회적 가치를 둘 다 실현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만은 않다.

 

11_p.jpg


여기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이자 장애인표준사업장이며 여성기업인 컴트리는 이 모두를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컴트리는 지난 9, 고용노동부 2018년 하반기 전산장비(데스크톱 컴퓨터) 도입 1차 데스크톱 컴퓨터 3,080 대에 이어 2차 데스크톱 컴퓨터 4,285대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작년 해군 사무자동화장비 도입사업 데스크톱 컴퓨터 4818대 수주 등 3군에 만 여대를 납품한 후 연이은 대형계약으로, 이번 계약된 물품은 고용노동부 본청 및 지청 등 전국 100여 곳의 산하기관에 설치된다.

 

()컴트리는 조달청 데스크톱 컴퓨터분야에서 10위권 내에 있는 내실 있는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이다. 

지난 2016년과 2017년 각각 67억원, 90억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으며 2018년에는 고용노동부 대량 납품계약으로 약 15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내년 상반기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는 망분리 PC가 출시되면 2019300억 매출이 기대된다.

 

11_p2.jpg

 컴트리의 매출이 증대된 요인으로는 데스크톱 컴퓨터가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선정됐으며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컴트리의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이 주요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2018년 고용노동부 수주는 정부부처 중 중소기업간 경쟁제품 분야에서 사회적기업 지원제도 주무부서의 결과물로써 사회적기업 제품구매로 공공부처와 기업간의 사회적 책임 조달을 실천한 대표적인 사례가 되겠다.

이처럼 ()컴트리의 매출 성장은 곧 바로 사회적 가치추구로 이어진다.


지난 2013년부터 장애인 고용을 시작한 이후로 컴트리는 현재까지 전체 27 명 직원 중 16명의 장애인 및 장년층 등 취약계층이 근무를 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30명 이상의 직원채용을 목표로 일자리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대다수 장애인들은 근로능력을 충분히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시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지만 컴트리는 장애인을 고용하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어울려 생산 활동을 하며 이윤을 창출하고 그 이윤을 다시 취약계층에게 새로운 일자리로 제공하는 사회적 가치의 선순환을 실천하는 기업인 것이다.

다시 말해 장애인들의 업무역량을 발굴해 건강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우수사회적 기업이다.

 

컴트리가 타 회사와 다른 점은 대부분의 회사는 생산라인에만 한정하는 취약계층의 채용을 컴트리에서는 생산라인뿐만 아니라 전 부서에 장애인 및 취약계층을 채용하여 사회적 약자에게 꾸준히 교육을 실시하고 균등한 승진 기회를 제공하는 등 건강한 노사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점이다.

()컴트리 관계자는 이번 고용노동부 계약체결은 컴트리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은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가치 실현과 더불어 기술과 품질,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기업임을 다시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전글
다음글 11월 명사 초청 강의 “사업계획서 수립계획” 류랑도 대표2탄
        

이메일무단수집거부